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크롤탑

홍보자료

보도자료 [251226] 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5년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성료

작성자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록일2025.12.31 조회수30

<2025년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5년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성료


 

-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서울형 환경교육사 총 62명 배출

- 144시간의 기본실무과정 교육(2) 및 보수교육 운영 통한 환경교육 전문인력 양성

- 기후위기 시대 속 생태적 전환을 지향하는 서울 환경교육리더로의 활동 기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지정한 서울특별시 유일 환경교육사 양성기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환경교육 전문인력인 환경교육사 총 62명을 배출했다고 1226() 밝혔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서울특별시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광역환경교육센터(지정: ’24. 5. 2)로 지정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환경학습도시 서울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광역환경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1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지난 20251,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국가전문자격인 환경교육사 3급 양성기관으로 지정하였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총 144시간으로 구성된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을 통해 환경교육의 기초 이론부터 현장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무과정을 각 상·하반기에 운영하여 총 62명의 서울형 환경교육사를 배출하였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반기(5~7월까지)에는 매주 월··금요일 주중 과정을, 하반기(9~11월까지)에는 매주 금··일 주말 과정을 운영하며 총 6개 분야, 26개의 세부과목으로 구성된 90시간의 실무과정 대면 교육을 운영하였다.

2025년도 실무과정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전원 수료하였고, ·하반기 실기 평가과정을 통해 생태적 전환을 지향하는 서울형 환경교육사를 양성하였다.

 

또한, ‘25년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반영한 보수교육 운영, 상반기에 양성된 환경교육사 대상 서울형 환경교육사 보수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환경교육 전문인력의 생태·환경적 소양 증진과 역량 강화 활동을 제공하였다.

 

이용성 센터장(서울에너지드림센터·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생태문명 전환도시 서울에서 생태적 소양을 갖춘 환경교육사 62명을 양성함에 따라 서울의 환경교육 질을 한 단계 높이는 든든한 기반이 마련되었다, “단순한 자격취득을 넘어 이들이 교육 현장의 생태적 전환 전문가로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서울형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썸네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5년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성료 (1).jpg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