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크롤탑

홍보자료

[251019]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탄소중립 위한 시민에너지문화행사 「공유」 성료

작성자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록일2025.10.19 조회수71

 <시민에너지문화행사 공유행사 관련 사진>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탄소중립 위한 시민에너지문화행사 공유성료


 

- 1018(), 에너지와 자원순환을 융합한 시민에너지문화행사 운영

- 드림센터 소재 지역 커뮤니티(맘카페)와 협업 통한 공유의 가치 실현

- 참여형 벼룩장터, 체험형 에너지교육 등 아동가족 참여자 중심의 행사 운영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18(), 센터 및 평화의 공원일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시민에너지문화행사 공유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약 2,000명의 서울시민이 참여하였고, 탄소중립 실천을 중심으로 에너지 전환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체험하는 장이 되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에너지와 환경 의제(AGENDA)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시민에너지문화행사를 매년 이어오고 있으며, 2025년에는 공유를 주제로 에너지 전환과 자원순환의 실천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문화행사를 개최하였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지역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과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시민문화행사를 기획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한 시민참여형 문화행사로 발전시켰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위치한 마포구의 대표 맘카페 마포에서 아이 키우기(약칭: 마이키)와의 협업을 통해 시민 참여 기반을 확대하였으며, ‘어린이 벼룩장터드림이의 하루등 가족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되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에너지교육 프로그램 드림이의 하루를 운영하여, 제로에너지건축물(ZEB)의 원리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공유의 환경적·생태적 가치를 나누고,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드림센터는 앞으로도 에너지와 환경 의제(AGENDA)를 기반으로 지역 내 다양한 기관, 단체와 협력하여 추진하는 시민문화행사를 개최함으로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의 탄소중립 실천 및 생태시민성 함양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썸네일 시민에너지문화행사 「공유」 행사 관련 사진.jpg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