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크롤탑

홍보자료

[250902] 서울에너지드림센터-(사)한국목조건축협회, 기후위기 대응 및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록일2025.09.02 조회수16

<서울에너지드림센터-(사)한국목조건축협회 업무협약식 (좌측부터)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용성 센터장, (사)한국목조건축협회 강승희 회장>


  


<서울에너지드림센터-(사)한국목조건축협회 업무협약

(좌측부터)서울에너지드림센터 김명기 전시교육팀장, 임진혁 시설운영국장, 이용성 센터장, (사)한국목조건축협회 강승희 회장, 구자일 전무이사, 채종환 사무국장>



서울에너지드림센터-(사)한국목조건축협회,

기후위기 대응 및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친환경 목조건축 문화 확산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실질적 협력체계 구축

- 목조건축대전 수상작 전시 연계 및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 강화

- 미래세대 기후시민 교육을 통한 소양 제고와 지속가능 건축문화 정착 추진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이용성)()한국목조건축협회(회장 강승회)92()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기후위기 대응과 친환경 건축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내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환경교육 전문기관이다.

()한국목조건축협회는 1996년 설립 이래 목조건축기술 연구와 보급, 제도 개선을 통해 목조건축문화의 정착과 친환경 건축문화 확산을 선도해왔다. 또한 매년 공모전과 전시를 통해 목조건축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시·홍보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하며, 시민의 기후위기 인식 제고와 목조건축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목조건축대전 공모전 수상작의 전시 및 활용 친환경 목조건축·기후위기 대응 관련 전시 기획 및 홍보 협력 전시 운영에 필요한 자료·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지원 공동 홍보 및 대외 인식 제고 활동 등이다.

 

특히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전시·교육 인프라와 ()한국목조건축협회의 전문성을 결합해 친환경 건축문화 확산과 기후시민 소양 함양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목조건축대전 수상작을 연계한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시민 대상 기후시민 홍보와 인식 확산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목조건축협회는 공모전 수상작 및 관련 콘텐츠를 드림센터에 제공하고, 목조건축의 가치와 친환경성을 알림으로써 목조건축이 기후위기 대응의 실천적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협회와 환경교육기관이 협력해 기후시민교육과 지속가능한 건축문화 확산을 함께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연계한 이번 협력이 기후시민 소양 함양과 친환경 목조건축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썸네일 업무 협약식 사진 (1).JPG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