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 claudebot / browser :

[센터 리포트] 2018년 4월 > 센터리포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울소식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센터리포트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 센터리포트

게시판 기본 정보 테이블
제목 [센터 리포트] 2018년 4월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8-05-01 조회수 9271

본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울려 퍼진 사이렌 소리

“조용하던 평화의 공원에 갑작스러운 사이렌 소리가 들어온다. 

소방차는 센터 정문 앞에 주차했으며 직원들과 교육강사, 자원봉사 선생님들의 긴급하면서 분주한 움직임이 포착된다.” 

이는 4월 11일 실시한 재난 안전 교육의 모습입니다. 

센터 식구가 모두 모여 앞으로 일어날 수도 있는지 재난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이러한 훈련을 통해 센터의 재산을 보호하고 찾아온 방문객의 안전을 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날 훈련은 우선, 다목적실에 모여 요사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지진’, ‘화재’, ‘승강기안전사고’ 등에 대한 대피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재난 발생 현황을 알아보고 재난 발생 시 센터에서 취할 수 있는 준비물과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후 진행된 실습에서는 화재와 지진 발생 시 센터 직원들의 행동들을 실제로 경험해 보았습니다. 방문객에 대한 피난 유도, 소화 활동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마포소방서의 도움으로 실재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하여 모의 화재진압훈련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훈련을 마친 센터 식구들은 재난을 대비한 준비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 봄을 여의도에서 만나다!

“우리에겐 힐링이 필요해” 대한민국의 직장인이라면 누구에 입에 달고 사는 문장입니다. 

우리 센터의 식구들도 항상 눈 밑에 검은색 그림자를 달고 삽니다. 

직원들이 행복해야 방문객에게도 행복을 드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그간 흐지부지 진행되온 ‘문화의날’을 개편했습니다.

올해 ‘문화의날’ 진행을 직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여 한 가지 종류만으로 진행되온 작년과는 달리 5개 종류의 모둠으로 나누어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실내스포츠, 걷기, 영화, 중국문화 탐험 등의 모둠으로 나누어졌으며 이중 처음으로 3월 12일에 “Tasty Walking”이라는 이름을 가진 모둠이 ‘문화의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마포역부터 걷기 시작하여 벚꽃이 하늘을 뒤덮은 윤중로를 지나는 ‘Walking’을 하였으며 미슐랭가이드에도 오른 ‘정인면옥’에서 평양냉면을 ‘Tasty’ 했습니다.

이날 느꼈던 힐링이 방문객에게 전해졌으면 합니다.


  



센터 소개 드림센터 인사말 드림센터 소개 조직 및 업무 오시는 길
이용 안내 관람 안내 온라인 투어 층별 안내 대관 안내
교육 및 행사 교육일정 개인교육 단체교육 행사 및 전시 온라인 환경교실
홍보실 프로그램 리뷰 뉴스래터 센터리포트 홍보자료 자료실 SEDC 외부영상
정보마당 기후변화 2050온실가스 감축전략 제로에너지 건축 SEDC 건물에너지 운영현황
열린 마당 공지사항 채용안내 정보공개 서울소식 전자민원
닫기
그누보드5
전화번호 : 02-3151-0562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535-3(도로명 :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14)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전체 적용 기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