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 claudebot / browser :

자주하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울소식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자주하는 질문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는 질문 목록

  1. Q 01 [센터이용] 차를 운전해서 가는 경우에 어디에 주차를 하면 되나요?

    A.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평화의 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관람객을 위한 별도의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차를 원하시는 경우에 평화의 공원 내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주차장 이용 요금은 승용차 기준 10분당 300원입니다.)

     

    ▶ 평화의공원 주차장 정보 보러가기 클릭

  2. Q 02 [센터이용]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는  전시관람  외에 어떤 시설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센터의 1층과 2층은 각각 에너지전시관과 기후변화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층 공간에는 일반관람객이 이용 가능한 드림갤러리를 운영 중입니다.

     

    IMG_6646.jpg

     

    IMG_6650.jpg

  3. Q 03 [센터이용]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외국어 해설을 지원하나요?

    A.

    현재 영어 및 중국어 해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해설을 요청하시는 경우에 우선 전화로 상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4. Q 04

    [센터이용]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A.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특별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에너지자립의 꿈을 함께 나누고자 2012년 12월 12일에 개관하였으며, 에너지제로의 실증적 구현과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서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후변화와 에너지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유익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5. Q 05 [전시&체험교육] 서울에너지 드림센터 주변에 어떤 곳들이 있나요?

    A.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위치한 월드컵공원은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의 총 5개의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평화의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드컵공원 내 시설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컵공원 시설 안내 보러가기   클릭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에 있는 영화 관련 문화시설과 IT 제품생활기술 전시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 DMC 시설 안내 보러가기 클릭

  6. Q 06 [전시&체험교육]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관람료는  얼마인가요?

    A.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입장료는 무료이고, 체험프로그램 참가비 또한 무료입니다.

    일부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의 경우 재료비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으니 체험프로그램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7. Q 07 [전시&체험교육] 3층 다목적실을 대관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센터의 다목적실은 정기적인 포럼 또는 세미나 개최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해 사용 가능한 공간입니다.


    대관료는 시설유지비, 감가상각비, 인건비 등 원가요인과 운영의 목적을 고려하여 서울시가 감정평가 산정한 금액을 기준으로 정해져 있으며, 홈페이지 대관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관을 희망하시는 단체에서는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 대관 신청 절차 : 전화 상담 → 대관이용신청서 양식 다운로드→신청서 작성→이메일 발송→접수 및 심사→결과 통보

    ● 접수 이메일 : 운영팀([email protected])

        다목적실 이용 수칙 및 신청서 첨부파일 다운로드 공지 바로가기   클릭

  8. Q 08 [전시&체험교육]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도시락  먹을 수 있는 장소가 있나요?

    A.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전시관이므로 음식물(음료, 도시락, 과자류 등)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드시던 음료나 아이스크림 등을 다 드신 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센터 방문 시 식사를 하시는 경우에, 일반적으로 센터 밖 평화의 공원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고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센터 앞 잔디밭, 평화의 공원 내 난지연못가 근처의 지붕이 있는 평상 등이 있습니다.)

  9. Q 09

    [전시&체험교육]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체험프로그램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A.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각 체험프로그램 별 운영일시와 내용이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15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전시해설과 체험프로그램 예약은 분리되어 있으므로 전시해설을 원하시는 경우 전시해설 신청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 체험프로그램 미리보는체험교육 바로가기 클릭

    ▶ 체험프로그램 예약 신청 바로가기 클릭

  10. Q 10

    [전시&체험교육]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만 관람이 가능한가요?

    A.

    자유 관람의 경우에 개관 시간 내 관람이 가능합니다. (센터 개관시간 : 09:30~17:30)

    전시해설 또는 체험프로그램의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홈페이지 예약은 일주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11. Q 11

    [전시&체험교육] 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시해설 또는 체험프로그램 정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전시해설이나 체험프로그램의 정원이 초과되면 혼잡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운영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으므로, 

    신청인원이 많은 경우에 반드시 사전에 연락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2. Q 12

    [전시&체험교육]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관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문 해설사인 교육강사를 통해 1층 에너지드림관과 2층 서울기후변화배움터의 전시해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설을 원하시는 경우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해설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 전시해설은 약 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자체해설을 진행하는 체험전문기관이거나 10인 이상의 소규모 단체의 경우에도 사전 예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체험전문기관의 경우 전화로 예약 가능)



    ▶ 전시장해설신청 바로가기 클릭

  13. Q 13 [안전지킴이] 예약 날짜 , 시간 및 관람 인원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예약 날짜와 시간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예약을 취소하신 뒤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다시 예약하시면 됩니다.

    단, 예약한 날짜에 인원수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교육팀으로 전화를 하셔서 예약 인원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4. Q 14 [안전지킴이] 전시해설 또는 체험프로그램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홈페이지 메인에서 '예약조회'를 클릭한 후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 예약신청 확인 및 취소 바로가기 클릭

  15. Q 15 [교육 및 행사] 학교나 동아리, 기관 등 단체 예약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교육 및 행사에서 '단체교육'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담당자가 유선으로 일정과 프로그램에 대해 상담해드린 후 예약을 확정해드립니다.


    ▶ 단체신청 바로 가기 클릭

/bbs/faq.php?&fm_id=1&page=



센터 소개 드림센터 인사말 드림센터 소개 조직 및 업무 오시는 길
이용 안내 관람 안내 온라인 투어 층별 안내 대관 안내
교육 및 행사 교육일정 개인교육 단체교육 행사 및 전시 온라인 환경교실
홍보실 프로그램 리뷰 뉴스래터 센터리포트 홍보자료 자료실 SEDC 외부영상
정보마당 기후변화 2050온실가스 감축전략 제로에너지 건축 SEDC 건물에너지 운영현황
열린 마당 공지사항 채용안내 정보공개 서울소식 전자민원
닫기
그누보드5
전화번호 : 02-3151-0562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535-3(도로명 :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14)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전체 적용 기술 보기